- INFUSION -

진공함침성형(Infusion) 


  인퓨젼은 전 세계 퍼포먼스 요트에 반드시 사용하는 기술입니다. 오픈 클로스드 몰드에 외부 스킨과 내부 스킨의 유리 또는 카본 섬유사이에 PVC 폼 코어를 진공 압착한 가운데 에폭시 수지를 흡입 함침 시키는 기술입니다. 고성능 요트나 경량 고속의 보트,  패트롤 보트 등의 제작에 사용되는 기술입니다. 따라서 수지의 노출이 없어서 친환경적이며 소수의 드라이 레이업으로 일정 강도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당사는 SOTO 36 의 전 제작 과정에 인퓨젼 공법을 사용합니다.


- PREPREG -

프리프레그(Prepreg)


 프리프레그는 섬유량을 효율적으로 집중하여 경량의 정밀한 물리적 강도가 요구되는 제품을 제작하기 위하여 사용하는 공정입니다. 기계부품이나 최근의 전기 자동차 섀시 프레임, 헝공기 동체 및 날개등의 제작을 카본 소재를 중심으로 오픈 클로스드 몰드에 적층하여 진공상태에서 오토클레이브의 고온 가압챔버에서 성형합니다. 당사는 마스트 및 러더 등의 제작에 인퓨젼 공법과 병행하여 사용합니다.


- RTM -

액상수지주입(RTM) 


 주로 소형 고강도 제품을 양산하기 위한 공법입니다. 몰드 금형의 정밀도는 물론 섬유의 수지흐름과 강도를 감안한 적절한 배열, 수지 특성에 따른 주입 회로 및 탈형에 대비한 기술적 고려가 요구되는 기술입니다. 당사는 SOTO36 요트의 쿼드란트를 자체  설계한 금형으로 제작하였고 설계 협력사와 함께 카본 워터제트의 프로펠러에서부터 노즐, 하우징까지 프린트 몰드로 시험 제작하고 양산을 위한 금형 및 반자동 프레싱 테이블 등을 설계 중에 있습니다.


- VIM -

양면성형기술(Vacuum Injection Molding)


 VIM(VACUUM INJECTION MOLDING) 기술은 당사가 SOTO36 요트의 생산성을 높이기 위하여 마감 공정이 까다로운 기존의 인퓨젼 공법의 대형 성형물인 데크(11,000 X 4,000)파트를 내부 마감공정이 필요없도록 양면으로 성형하기 위하여 유럽의 양산요트사 들이 현재 사용하지만 기술 도입없이 자체 개발한 공법입니다. 소재의 배열기술과 수지주입압력, 부분별 진공흡입압력을 조절하는 기술이 핵심이며 2017년 SOTO 36의 양산요트부터 적용하는 기술입니다. 이 공법은 기차나 버스의 경우 내부 천정 마감을 별도로 할 필요가 없도록 하는 공법입니다.


- 접합기술 -

접합기술


 2단 카본마스트와 요트제작과정에서의 수 많은 접합,접착 공정을 접하며 당사가 개발한 접합기술입니다. 접착제의 특성을 감안하여 접합부위에 팝업 리벳과 같은 효과를 내며 접착제 내부의 기포를 줄여주는 기술입니다.


- CNC 가공 -

CNC(Computer Numerical Control) 가공 기술


당사는 CNC 3D 가공기로 모든 암수 몰드 및 플러그 등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 설계 -

설계


 당사는 보트빌딩의 자동화 플랜트 완성을 목표로 산,학,연 기관과 협력하고 있습니다. 3D의 RTM 금형과 VIM 몰드 등의 설계는 물론, 대형몰드나 금형등을 운용하기 위한 지그, 프레싱 테이블 등을 설계하여 외주 제작 가능합니다. 따라서 당사는 복합성형과 관련된 모든 공법의 자동, 반자동 내지는 설비의 개발에도 꾸준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